완벽주의 에이형여자 다이어트 방법


혈액형으로 알아보는 최적의 다이어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두번째 시간으로 A형의 성격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에 대한 이야기다.



최적의 다이어트 
 
A형은 자신의 계획을 완벽하게 처리하려고 하는 경향이 강하기때문에, 다이어트도 한 번 하기로 마음먹으면 끝까지 잘 해낼 것이다.

완벽주의자의 성격이 있어서 자기 자신에 스트레스를 주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한달이나 보름 정도의 기간을 잡고 계획성 있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내심이 강하고 평소 계획성 있는 생활을 하는 A형이기 때문에 이러한 성격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장기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운동과 음식 조절 등을 병행한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단, 너무나 장황한 계획은 오히려 더욱 스트레스만 안겨줄 수 있으며, 중간에 힘이들어 포기할 수 있으니 적당한 계획이 성공의 열쇠이다.

분위기를 연출해서 다이어트를 하거나 예쁜 여배우 사진을 냉장고 문에 붙여 놓고 닮겠다는 자기 암시를 주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중 하나다.  
 


다이어트를 위한 음식과 운동 
 
두류는 A형의 식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식품.

특히 영양소가 풍부한 두부는 다이어트에 아주 좋다.
가능한 한 식단에 첨가시키도록 노력한다.

또한 콜레스테롤치를 내려주는 올리브 오일을 매일 샐러드에 뿌려 먹거나 칼로리 연소를 돕는 파인애플이나 체리등을 적절하게 식단에 넣으면 좋다.

A형의 운동 방법은 요가나 명상 등 기분을 안정시킬 수 있는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없애고 건강한 몸을 유지토록 해야 한다.
심한 유산소 운동인 하이킹이나 수영, 스트레치 같은 운동이 아니라 기력과 체력을 함께 보강할 수 있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매일 작은 컵에 미지근한 물과 레몬1/2개를 짜서 즙을 넣어 마시면 잠자는 사이에 소화기간에 쌓여 있는 점액을 깨끗하게 하여 배출을 좋게 해주니 섭취하도록 노력한다.


술은 한잔 정도의 붉은 와인, 커피나 녹차도 체질에 잘 맞다.

A형의 몸은 고기를 바로 지방으로 만든다. 따라서 야채 중심의 식생활이 중요하다.



※ 가까이할 음식 : 고기보다는 야채, 생선이나 닭고기를 먹는 것이 좋으며 특히 콩류가 좋다.
(예: 대구, 고등어, 두유, 콩, 국수, 당근, 파슬리, 호박)

멀리할 음식 : 유제품, 육류, 밀, 감자 등은 A형의 신진대사를 방해한다.
(고기, 감자, 피망, 토마토, 파파야, 오렌지, 바나나)

추천 요리 : 콩나물 굴밥, 오징어 섞어찌게, 꽃게매운탕, 두부완자 튀김, 고등어된장조림, 닭칼국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