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형 여자 다이어트 방법


혈액형으로 알아보는 최적의 다이어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마지막 시간으로 AB형의 성격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에 대한 이야기다.



최적의 다이어트 

AB형은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서 뿐만아니라 건강을 위해서 평소에 다이어트에 많은 관심을 가진다. 하지만 끈기와 노력이 부족해서 다이어트에 쉽게 지치고 포기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기간을 정해 놓고 속도전을 피는 것이 중요하다.

B형과 마찬가지로 AB형도 미식가가 많아서 맛있는 집을 찾아다니며 외식하는 것을 즐겨한다. 하지만 다이어트 하기를 원한다면 외식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만일 외식을 한다면, 식사 한시간 전쯤에 생수를 많이 마셔두고 식사를 적당한 선에서 하는 것이 좋다.

미식가의 특성을 살려서 식이요법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므로, 먼저 식사량을 줄이는 것부터 다이어트를 시작해보자.


혼자 하기가 어려우면 다이어트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한다거나 저칼로리 식단을 중심으로 시작하는 것이 미용이나 건강에 모두 좋을 것이다.

한 달 정도로 짧은 기간 계획을 세우고 주기적으로 체크하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다이어트를 위한 음식과 운동 
 
AB형인 사람은 두부를 중심으로 소량의 고기와 유제품(요구르트)로 식단을 꾸미는 것이 좋다. 여기에 생선이나 달걀, 대사의 효율을 높여주는 녹색 야채를 더하면 금상첨화. 야채는 생활 활력의 공급원이 되므로 매일 빼놓지 않고 먹도록 한다.

빵은 AB형에게 어울리는 식품이지만 다이어트중에는 밀가루를 이용한 식품은 좋지 않다.

A형처럼 몸을 산성으로 만드는 식품과 균형을 맞추기 위해 알카리성이 강한 과일이나 포도, 매실, 요구르트가 다이어트에 적합하다.

AB형은 운동에 관해서는 A형 체질을 그대로 이어받고 있어 심신을 안정시키는 운동이 좋다. 그렇다고 땀을 흘리면 안된다는 것은 아니고 천천히 몸을 움직이는 태극권이나 요가 등 심하지 않은 유산소운동이 좋다.

술은 매일 한잔 정도의 붉은 와인이나 위산 분비를 촉진시키는 커피를1~2잔 마시는 것이 좋다. 또 카모마일 진저, 로즈 힙 같은 허브티도 면역성을 활발하게 해준다.

또 위산이 적은 AB형에게는 비타민 C의 알약도 보조식품으로 효과적이다. 단, 하루 1000mg이내로 복용하도록 한다. 된장도 중요한 식품 중 하나. 때로는 A형, 때로는 B형의 성격이 나타나는 AB형이기 때문에, 이상적인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야채와 유제품을 많이 먹는 것이 좋다.



※ 가까이할 음식 : 두부, 고기와 유제품에 생선이나 달걀, 야채를 더하면 금상첨화다.
(고등어, 치즈, 요구르트, 현미, 샐러리, 오이, 레몬.)

※ 멀리할 음식 : 육류, 밀, 메밀, 국수, 옥수수, 후추, 바나나, 오렌지
(육류, 밀가루 등을 피하지 않으면 금새 체중이 불기 쉽다.)

※ 추천요리 : 두부전골냄비, 양고기구이, 당근과 치즈샐러드, 생선양념구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