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계좌개설 방법


갑자기 얼마전부터 주식에 관심이 생겼다.

쓸데없이 단타매매를 하고싶진 않고, 소액으로 그냥 내가 좋아하는 기업의 주식을 몇 주라도 사놓으면 재밌을것 같았다.

증권계좌개설할려고 하는데 어디가 제일 낫냐고 증권사에 있는 친구에게 물었다.




대우증권, 삼성증권, NH투자증권 정도가 빅3.

그 외에 미래에셋, 현대, 한국투자, 하나대투, 신한금융투자, 대신, 유안타까지 10개 정도를 대형증권사로 본다고 했다.




개인적으로 키움증권에 대해 물었다.

사실 주변 친구가 키움증권을 하길래...ㅋ

친구가 답하기를 그 대형 10개사 다음을 키움 정도로 본다고 했다.

키움증권은 리테일이 강하고 온라인증권사로 시작해서 HTS를 가장 많이 써서 거래하는 사람이 많다고 했다.

수수료만으로 따지면 유진증권이 싸다고하는데 단타치기 할거아니라면 수수료는 큰 영향이 없다는 말에 그냥 키움으로 결정.




주거래은행인 국민은행가서 키움증권 계좌개설하러 왔다고 말하면 알아서 증권제휴카드를 발급해준다.

해당사진은 맨 위...

발급받은 카드를 가지고 인터넷을 통해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된다.










중간에 스샷을 잡긴했는데 솔직히 무의미하다.

그냥 시키는대로만 입력하면 회원가입이 어렵지 않다.

증권계좌개설이라고 하면 거창하게 들리지만 솔직히 생각보단 어렵지않다.




나같은 컴맹도 했다.

회원가입 완료후에는 홈페이지나 HTS 영웅문, 스마트폰 중 자신이 주로 이용할 채널에 필요한 절차를 거치면 된다.

홈페이지에서는 접속하면 되고, 영웅문은 별도의 다운로드가 필요하다.

스마트폰 거래 또한 별도의 이용신청 필요.



개설이 되고 난 후에는 증권제휴카드에 적혀있는 연계계좌로 예수금을 입금하면 홈페이지, HTS, 스마트폰 등에 예수금이 자동입금된다.

그 금액을 가지고 주식을 사면된다.

난 오늘 개설하자마자 포스코 5주 매수예약해놨다.

뭘 살까 고민하다가 전공이 재료공학이다보니 그냥 내가 제일 좋아하는 광고 그리고 기업 주식을 샀다.

근데... 뭥미...

생각없이 예약해놨는디 포스코 비리뉴스가 터졌나보다 오늘...ㅋㅋㅋ

아 슬픈 현실이여...ㅋㅋㅋㅋ

일단 갈때까지 가보자 ㅎ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