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효율 1등급 환급 받으려고 했더니만...




아파트 게시판에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인 가전제품에 대하여

한전에서 구매금액의 10%를 환급해준다는 게시물을 봤습니다.

깜빡 잊고있다가 며칠 후에 혹시나 하고 집안과 사무실을 뒤졌습니다.




사무실에 있는 4등급의 냉장고...

ㅎㄷㄷ합니다 정말.

작은 냉장고지만 4등급은 넘 심한거 아님?ㅋ




3등급의 선풍기...

이것도 아냐...ㅋㅋㅋㅋ




오호...

사무실에 있는 1등급 냉난방기...

바로 이거다!!!!




근데 멍미...

환급대상이 아니네요 전.

왜냐하면...

2016년 7월 1일부터 2016년 9월 30일 이내에 구매된 제품에 한한다고 하네요.

또한, 에너지1등급 환급 가전대상은

에어컨(전기냉방기), tv, 일반냉장고, 김치냉장고, 공기청정기 제품만 가능하답니다.

6월달에 산 제품들 많은데 정말 아쉬웠습니다.

조금만 더 기다릴걸...ㅋ




저는 해당하진 않지만 좋은 제도 같아요.

에너지효율 보고 제품 구매하는 경우도 많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은데...

기왕이면 전력사용량도 줄이면서 환급도 받을 수 있으니...

소비자 입장에서도 메리트가 있는것 같아요.




자세한 내용은 한전 고객센터 123에 문의하시거나 아래 홈페이지 가보시면 자세한 내용 보실 수 있습니다.

무조건 10%를 다 환급받으실 수 있는건 아니고,

1인당 20만원 한도까지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구요.

환급대상이 되신다면 무조건 환급받으셔야죠.

환급받아서 나쁠게 없으니 말이죠.


http://www.erebates.or.kr/main.do



좋은 정보니 많이 많이 공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