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발급 준비물, 기간, 장소, 비용 등등...



해외 한번 나가본 적 없는 촌놈이 얼마 후에 일본에 가게 됐어요.

언어가 안되니 외국나가는걸 좋아하지도 않았는데...

지인들이 외국에서 놀러오라, 놀러오라해도 절대 안갔었는데...ㅋ

어쩔 수 없이 일때문에 이렇게 가게 됐네요.

여권발급준비물은 신분증만 있으면 되더라구요.




제가 찾아간 여권발급장소는 바로 구청입니다.

구청 들어가니 여권발급받는곳이 표지판으로 잘 안내되어 있었습니다.

여권발급신청서를 받아서 작성...




여권발급기간은 10년 24면으로 받았습니다.

얼마나 갈까 싶더라구요.

여권발급비용은 5만원 들었어요.




작성해서 내고나면 이렇게 접수증을 줍니다.

요 접수증 가지고 가서 일주일 정도 후에 찾으면 돼요.

일주일이 아니라 5일 정도 후에 수령가능한듯 하더라구요.



확실히 인터넷이 발달돼서 미리미리 필요한게 뭔지 알아보고 가니 업무시간은 줄더라구요.

평일 오전시간인데도 생각보다 사람 많아서 조금 기다렸네요.




가서 카드 쓸 일 있을듯해서 신용카드도 해외전용카드로 변경했네요.

얼마나 쓸지는 모르겠지만서도...ㅋㅋㅋ




오늘 찾으러 가려고 했는데...

시간이 없어서 다른날 가야겠네요.

으헤헤~

어디 나다니는걸 좋아하진 않지만 일때문이라도 처음 외국 나간다고 생각하니 쪼끔 기대되네용~^^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