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 월드IT쇼 2015 초청장 받아서 다녀왔어요~



우연한 기회에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 초청장을 받게 됐습니다.

지인이 2015 월드IT쇼 기자단에 선정돼서 초청장을 받았다네요.



사실 저는 IT쪽에 그다지 관심이 많은 편이 아니라서...

갈까말까 고민하다가...

지인이 꼭 같이 가자고 자꾸 졸라대서 다녀왔습니다.

위 사진이 월드IT쇼 초청장입니다.




월드IT쇼 입장권 구매를 한게 아니고, 초청장을 가지고 가는거라면 B홀 앞으로 가야합니다.

입장권을 구매하려면 가격이 성인 1만원, 청소년 5천원이었나...

하여간 성인은 1만원의 입장료였던게 기억나네요.




관람객등록카드를 등록한 후에 초청장과 함께 제출하면 출입증을 줍니다.

등록카드 등록시 개인정보를 등록하게 되는데...

일일이 다 쓸 필요없이 명함을 부착하면 그냥 출입증을 주더라구요.




근데 명함을 안가져갔네요...ㅋ

귀찮은 마음에 지인 명함을 붙여서 출입증을 받았습니다.

명함으로 하니 회사명과 직급, 이름이 나오네요.

제 이름이 아니라 혼자서 좀 챙피..ㅋ




삼성, LG, SK텔레콤 등 대기업들이 전시된 C홀부터 구경에 나섰습니다.

이것저것 구경하니 나름 재미있네요.

드론, 3D프린터, 삼성이나 LG의 가전제품들...

참 많은 신기술들이 나왔더군요.

어찌보면 대단한 기술들도 많고, 어찌보면 저게 기술이냐?할만한 기술들도 많이 보이더군요...ㅋ



가장 인상깊었던건 삼성페이...

그리고 삼성페이와 비교가 되었던 SK의 스마트카드...

개인적으로 비교해보자면 삼성페이가 한참 앞에 가고있는 듯한 느낌이었네요.

요즘 핀테크가 각광을 많이 받다보니 역시 핀테크 관련 기술들도 많이 보이더라구요.

업체분들께 누가 될까봐 업체명과 기술에 대한 언급은 못하겠지만...

진짜 아우...

저딴것도 IT냐...라고 묻고싶을만한 업체들도 몇몇 보였네요...ㅋ

어쨌든 생각보다 나쁘지않은 월드IT쇼 2015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