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오브클랜 타운홀9 배치 클전&파밍 겸용


요즘 영화관이나 TV, 버스, 지하철 할 것 없이 엄청 광고를 때리고 있는 클래시오브클랜.

아마 광고영상 한번쯤은 다 보셨을 겁니다.

시작하기 전에 가장 최근에 나온 광고영상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영상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근데 아마 coc하시는 분들은 이미 다 보신 광고겠죠...ㅋㅋㅋ

테이큰 시리즈의 리암니슨이 나와서 저도 참 재밌게 봤네요.





자 그럼 이제부터 클래시오브클랜 타운홀9 배치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게 제 배치입니다.

제가 이 배치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클전과 파밍이 동시에 가능한 배치라는 점입니다.

이 배치 할 때만 해도 지금처럼 배치상태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없었거든요^^




요즘에야 머...

그냥 여러개 저장해서 쓰고싶은거 쓰시면 되지만 그때는 그러지않아서...ㅋ




홀을 빼고 싶으실 때는 홀을 밖으로 빼시고 클랜성과 다크엘릭서 저장소를 가운데쪽으로 모아주시면 됩니다...^^




중앙지역은 홀 근처에 대형석궁을 지상으로 배치했습니다.

아무래도 박격포나 마법사타워 등등이 4분할되어 화력이 분산되어있는데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각 모서리는 요러케...

골고루 나눠서 배치해줬습니다.





요즘은 엘릭서나 골드의 보유정도에 따라서 저장소 위치를 바꿔줍니다.

가스가 많으면 가스를 안쪽으로...

다크엘릭서가 많다싶으면 다크엘릭서를 중앙으로 옮기고 홀을 약간 바깥쪽으로 뺄 수도 있습니다.

요건 거꾸로 되어있네요...ㅋ








요로케요로케...

클래시오브클랜 타운홀9 클전배치로도 사용이 가능해서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다만, 단점은 방어탑이 약할 경우 네개의 모서리 중에서 한두군데 정도는 완파당할 수 있다는 점...ㅋ

저는 어느정도 방어탑이 업이되어서 지금은 잘 털리진 않네요.




홀을 빼놓으면 거의 대부분 먹튀입니다.

가끔 번개도둑들이 왔다가지만...

이건 뭐 다른 배치도 어쩔 수 없는 부분이니 패스...ㅋㅋㅋ

뭐 맘먹고 오면...

털릴 수밖에 없네요...ㅋㅋㅋ

이런 경우는 많지는 않네요.




사실 제가 지금 보여드린 클래시오브클랜 타운홀9 배치는 9홀 배치가 아닙니다.

클래시오브클랜 타운홀10 배치 중에서 클전과 파밍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배치를 찾다가 찾은 배치입니다.

10홀 올라가서도 그냥 쓰고싶어서 말이죠.

10홀 올라가셨을 때는 제가 이미지에 표시해놓은 자리에 클랜성을 옆으로 살짝 밀어주면 인페르노 배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클랜전 시에는 다크엘릭서 저장소를 빼고, 대형석궁을 위치시킬 수 있습니다.



맘에 드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라고 한번 올려보네요.

사실 이 배치는 제가 만든것도 아니고...인터넷에서 coc 10홀배치로 찾은걸 약간 바꾼겁니다.

근데 쓰시는 분들이 많지 않은듯해서 더 좋더라구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