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증 재발급 장소, 준비물, 비용 간단설명

 

얼마전에 운전면허증을 잃어버려서 재발급을 받았습니다.

그나마도 운전면허증이 없다는 사실을 쓰기 하루전에 알아서 허겁지겁 재발급을 받았습니다.

저같은 분들을 위해 운전면허증을 재발급 받을때 필요한 간단한 정보들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1. 운전면허증 재발급 장소

 

-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를 통한 재발급

온라인을 통해 신청가능하며, 원하는 날짜에 찾으러 가면 됩니다.

이때, 비용은 온라인으로 결제하구요.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koroad.or.kr/

 

- 경찰서 재발급.

신청하면 2주일 정도 소요...

 

- 운전면허시험장 재발급.

약 10분 정도면 재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저는 워낙 급해서 이방법을 선택!

 

 

 

2. 운전면허증 재발급 준비물

 

- 신분증(여권, 국가공인자격증, 외국인등록증, 장애인카드 등)

- 수수료 6,000원

- 반명함 사진 1매(경찰서 접수시에만 필요하며, 추가제출 없을시에는 기존사진으로 재발급됨.)

 

 

 

3. 운전면허증 재발급 비용/수수료

 

- 운전면허증 재발급 수수료 6,000원.

 

 

 

나의 운전면허증 재발급 후기

 

 

 

저는 당일 당장 운전면허증을 필요로해서 가장 가까운 강남운전면허시험장을 찾았습니다.

 

 

 

9시부터 업무를 시작하기 때문에 출근 전 8시 50분 정도에 도착을 했는데 그래도 꽤 많은 분들이 대기하고 계시더군요.

 

 

 

저는 일단 7번 번호표를 뽑았습니다...ㅋ

 

 

 

9시까지 조용하던 창구들이 9시가 딱 되자마자 띵동띵동띵동 소리들이 쉼없이 울려퍼지더니 업무를 시작합니다.

저는 다행히 앞번호라 미리 써놓은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서를 내고, 접수를 완료했습니다.

5분 정도 기다리니 새로운 운전면허증이 재발급 되더군요.

역시 세상이 좋아지니 재발급도 빨라서 좋네요.

 

덕분에 이상없이 운전면허증 사용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