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회전 김여사, 이번엔 또 뭔 여사야?


인터넷 상에서 김여사 시리즈가 연일 화제다. 운동장 김여사, 현금수송차량 김여사에 이은 좌회전 김여사 동영상이 떴다. 한 차량의 블랙박스 영상을 보면 좌회전이 불가한 지역에서 느리게 좌회전을 하다가 이를 피하려던 오토바이가 사고를 당하게 된다.



이 블랙박스 영상에서 좌회전 김여사는 이를 무시하고 좌회전을 하는것으로 보여 네티즌들의 질타가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촬영된 블랙박스 영상으로 모든 상황을 알 수는 없다. 차를 세우고 바로 사고 오토바이 운전자를 돌보러 내렸을지 어찌 알겠냐는 의견들도 보인다. 아래는 문제가 되고있는 좌회전 김여사 동영상.




운전이 미숙한 여자운전자들을 비꼬아부르는 '김여사'라는 말이 화제가 되면서 미숙한 운전으로 인한 사고영상들이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일부 사람들은 여자는 운동신경이 떨어져서 운전이 서투르다라는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다. 물론 나도 조금은 가지고 있다. 예전 호기심천국이란 프로그램에서 주차의 비밀에 대해 알아보면서 남자는 3차원, 여자는 2차원적으로 지각하기 때문에 운전에 있어서 여자들이 불리할 수 있다는 의견도 있었다.


하지만 남자, 여자 모두에게 해당하는 일은 아니고 여자도 운전 잘하는 사람은 정말 잘한다. 내가 남자지만 나보다 잘하는 여자분들도 많다. 문제는 운전면허를 땄다고해서 제대로된 도로연수 없이 도로에 나와 운전을 할 수 있는 운전자들이 몇이나 될까?


사고가 나지않아 계속 그렇게 어설픈 실력으로 운전을 한다면 실력이 늘기 전에 조그마한 사고라도 나기가 일쑤다. 하여간 어설픈 운전면허시험을 보고 운전면허를 내주는 우리나라의 면허증 자체가 문제가 있다고 본다 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