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말간호사 논란 - 간호사 맞아? 막말간호사 트위터 논란


간호사라고 밝힌 한 네티즌이 트위터에 올린 글이 막말간호사 논란을 불러오며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지난 16일 간호사라는 한 네티즌은 자신의 트위터에 “간호사들에게 원한사면 빨리 죽는 지름길. 우리는 살리는 법만 아는게 아니라 죽이는 법도 알아요^^ 시비걸지마라. 환자, 보호자들. 맘만 먹음 너네 3초면 숨지게 할 수 있다. 응? 그래도 정상인이라 분노 조절 중”이라는 글을 남겼다.



이에 많은 트위터리안들이 해당글을 리트윗하며 막말간호사 논란을 가져왔다. 환자의 생명을 누구보다도 소중히 여겨야할 간호사가 이러한 막말을 한 것은 정말 심각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정말 몰지각한 환자나 보호자들 때문에 간호사들이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은 익히 아는 사실이나 그 스트레스를 이런식으로 푸는 것은 옳지 않다. 단 한명의 몰지각한 막말간호사로 인해 모든 간호사들의 이미지에 먹칠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이 간호사의 신상을 알고있다면 그 누가 이런 간호사에게 자신의 가족이나 친구를 환자로 믿고 맡길 수 있을까?
아직까지 트위터가 그냥 자신의 넋두리를 늘어놓을 수 있는 공간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다. 트위터를 사용하기 전에는 꼭 트위터가 무엇인지 트위터의 기능은 어떤건지...미리 알고 사용했으면 한다. 물론 알고도 이런 생각없는 행동을 저질렀다면 정말 할 말 없는 일이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