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담배녀 동영상 - 지하철에서 흡연하고 오히려 막말? 적반하장일세

분당선 지하철에서 담배를 피고, 이를 지적하는 아저씨와 시비를 벌이며 욕을 하는 지하철 담배녀 동영상이 화제다. 지하철 담배녀, 지하철 막말녀, 택시 막말녀, 택시 진상녀...참 이슈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이번에 특히나 신경이 쓰이는건 내가 흡연자이기 때문이다.




동영상을 살펴보면 한 할아버지께서 지하철에서 담배를 피고있는 한 아줌마에게 손을 흔들며 담배를 끄라고 한다. 하지만 그녀가 계속 담배를 피우자  할아버지는 지하철 차량내에서 담배를 피고 바닥에 재를 떠는 담배녀에게서 담배를 빼앗는다. 이때 오히려 막말과 욕을 서슴치 않는 지하철 담배녀의 행동을 볼 수 있다.

요즘은 길거리 흡연에 대해서도 말이 많다. 나 또한 흡연자이고, 길거리 흡연을 하지만 기본적으로 눈치라는 것은 있다. 한마디로 길거리에서 흡연을 하지만 사람이 많은 곳은 되도록 피하고, 분위기파악 해가면서 핀다는 것이다.




택시, 버스, 지하철 등의 금연구역에서는 당연히 피지 않는다. 물론 가끔 흡연을 하는 택시기사분들이 먼저 권할 때는 그냥 편하게 피는 경우도 있지만 이럴 때도 눈치를 아예 보지 않는건 아니다. 그런데 하물며 수많은 사람들이 타는 지하철 안에서 흡연을 하는건 정말 아니라고 본다.

예전에 이슈가 되었던 지하철 3호선 담배남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는 막말녀나 진상녀, 담배녀 등의 동영상들을 보면 일반적으로 생각했을 때 누가 보더라도 잘못된 행동인 경우들이 대부분이다. 그러니 대중들의 공분을 사는것이다.



사람들의 생각은 모두 다르니 남의 행동을 다 이해할 수는 없다. 하지만 모두가 아니라고 할때 나는 맞다라고 외치는건 용감하다고 말할 수 있지만 이런 경우는 아닌것 같다. 함께 사는 사회이니 만큼 남을 배려하는 성숙한 마음이 필요하지 않을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