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업체순위 그리고 저렴한 스드메견적 받기



처음 준비할 땐 저도 그랬어요.

웨딩업체순위가 높은 곳이

좋을 거라고만 생각했었어요.

왜, 어떤 걸 사더라도 가장 유명한 곳이

서비스랑 가격적인 부분에서도 저렴하잖아요?

많이 파니까 싸게 줄 수 있는 곳,

박리다매식 전략이 결혼 준비 과정에서도

유효하리라 판단했어요.




그런데 처음부터 문제가 생기더라고요.

당장에 웨딩업체순위를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어요.

한 곳에서 랭킹을 확인할 수 있는데

만족도라던가 비용처럼 명확하게

따져볼 수 있는 기준이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방향을 바꾸었어요.

어차피 필요한 건 가장 저렴하면서

내실은 꽉 찬 스드메견적이 필요했던 거니까요.

그 방향에서 딱 맞는 곳이 없을까를

고민하기 시작했어요.

결국에는 제 기준에 맞는 그리고 만족할 수 있는 곳이

가장 나은 선택이겠거니 결론을 내렸고요.




웨딩업체마다 홈페이지를 며칠간

들락거렸는데요.

결과적으로 온라인상에서는 정확한

가격을 확인할 방법이 없더라고요.

예를 들면 상품별로 소개는 잘 되어 있는데

비용은 전화로 물어봐야 한다거나,

예산은 나와있는데 세부 구성은

확인할 수 없는 경우가 대다수였어요.




직장 다니는 입장에서

평일에 시간 내서 방문하기도 어렵고요.

고민 끝에 웨딩박람회에 들려서

전시된 것들도 눈으로 살펴보고

제대로 스드메견적을 받아봐야겠다는

결정을 내렸어요.



차라리 주말을 이용하면 시간적인 부담도 없고,

더 확실하게 판단할 수 있겠구나 싶더라고요.

어쩌면 제가 적는 경험들이

저랑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께

웨딩업체순위 보다 더 제대로 된 정보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저는 두곳 정도 비교하러 다녀왔는데요.

사전예약해두면 입장료도 없고,

방문해서 상담만 받아도 선물도 주고요.

신랑 될 사람은 귀찮다고 입이 나오곤 했지만,

제 나름대로는 많이 공부하고

저렴하게 계약을 마칠 수 있어서

정말 만족스러웠답니다.




대신 이것도 방법이 있더라고요.

집에서 거리도 생각해야 하고,

어렵게 시간 내서 방문했는데

생각보다 규모라던가 내실이 부족한 일도 있더라고요.

그런 곳은 스드메견적을 받아도

만족스러운 가격을 만날 수도 없었어요.



그래서 알았는데요.

웨딩업체가 좋은지 나쁜지 판단하는 기준은

제휴를 맺은 회사가 몇 곳이나 되는지

얼마나 오랫동안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많은 도움이 되더라고요.

아무래도 많은 곳과 거래를 하다 보면

더 좋은 값에 품질 좋은 상품을 공급할 수 있고요.

그런 경우는 소비자 만족도도 높아서

많이 팔리게 될 테니까요.




물론 제 기준이기는 하지만,

아무런 정보 없이 시작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일단 웨딩박람회 먼저

다녀오시는 걸 추천드려요.

콕 집어서 여기가 좋더라라고 하기에는

스드메견적 금액 크기나 취향이 다다르니까

선뜻 추천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




대신 웨딩박람회 행사 중에서

괜찮았던 곳만 모여있는 사이트가 있더라고요.

제가 다녀온 곳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서 놀랐어요.

한편으로는 우여곡절은 많았지만

잘 따져보고 행사에 다녀왔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사람 마음이 다 똑같은가 봐요.




자세한 건 좌표를 남겨둘 텐데요.

지역별로 장소와 일정을 살펴볼 수 있고요.

간략한 설명 읽고 마음에 들면

사전예약 남기시면 되는 구조에요.

제 경우는 사이트 주소 찾아가면서

참 고생했는데 진작에 알았다면

더 편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모쪼록 정보 참조하셔서 저보다

더 좋은 조건을 만났으면 좋겠어요.



유명 웨딩업체별 웨딩박람회 일정 확인하기[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