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임신하는꿈, 친구가 임신한꿈, 남자가 아기낳는꿈 꿈해몽 모음

간밤에 소름끼치는 꿈을 꿨다. 내가 임신하는꿈이었다. 참고로 나는 남자다. 남자가 임신하는꿈을 꾸어보니 꺼림칙한 마음이 들지 않을 수 없었다. 결혼 전과 신혼 초기에는 예전의 애인, 현재의 아내가 임신하는꿈을 간혹 꾸기는 했지만 그때는 그냥 웃어넘겼다. 내심 바라고 있었던 것도 있어서였는지도 모르겠지만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고 그냥 넘겨버렸다.


내가 아내를 사랑하는 마음보다 내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이 더 커서인건지...정말 단순히 남자가 임신한다는 사실 자체가 현실적으로 있을 수 없는 일이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남자인 내가 임신하는꿈을 꾸니 꿈해몽을 정말 해보고싶더라.

운세사이트 여러곳을 뒤져봐도 어찌된게 임신한꿈에 대한 내용이 많지가 않았다. 네이버 지식인으로 찾아보기도 했지만 솔직히 지식인은 못 믿겠어서 정말 여러곳을 뒤졌다. 다행히 네이트운세 사이트에 꿈해몽 자료가 가장 많았다.

임신하는꿈에 대한 내용을 모두 퍼올까...하다가...그건 좀 아닌것 같아서 내가 궁금해하는 일부 내용만 살짝 퍼왔다.

"아내가 임신한 꿈"


배우자는 실제 배우자, 반려자, 지도자, 내조, 애착을 느끼는 창작품이나 일거리 등을 상징한다. 부모, 선생, 자식, 누님, 누이 동생, 오빠나 남동생, 친한 여자 또는 남자 등의 동일시로 볼 수도 있다. 아내가 임신을 하는 꿈은 실제로 아내가 임신을 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아내에게 남에게는 말하지 못할 근심 걱정이 생길 징조라고 볼 수 있다. 아내에게 각별히 신경쓰고 세심한 배려를 해야 하는 시기이다. 


"성직자라고 생각되는 자신이 임신하거나, 절에 살고 있는 자신이 임신한 꿈" 
 

꿈 속에 나타나는 자기 자신은 실제의 사진, 자신의 자화상일 수도 있고 미래의 자신의 모습일 수도 있다. 또는 자신의 작품, 가족, 동업자를 상징하기도 하며 때로 죽음에 대한 의미를 가지고 있기도 하다. 성직자라고 생각되는 자신이 임신하거나, 절에 살고 있는 자신이 임신한 꿈은 태몽으로 해석하면, 성직자나 영적인 자식을 갖고 태어날 태몽의 징조이고, 그 아이가 신의 보호를 받게 될 징조이다. 그러나 태몽이 아니라면, 가까운 시일 내에 협력자로부터 좋은 소식을 듣게 될 징조이다. 
 

"남성이 임신을 했는데 출산이 가까워진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임산부는 사업의 성과, 사물, 자금처 등을 뜻한다. 또한 임신이란 어떠한 대상이나 사업, 일에 대한 성취의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 꿈에 임산부를 보면 대체로 재수가 좋고 건강도 좋아진다고 본다. 꿈 속에서 남성이 임신을 했는데 출산이 가까워진다면 이는 그간 일구어왔던 사업의 성과가 곧 눈에 보이게 되거나 또는 원금의 이자를 받을 날이 가까워짐을 암시하는 것이다. 


"산에서 산신령이 3~4세 가량의 동자를 데려다가 임신을 한 자신 에게 준 꿈" 


꿈 속에 등장하는 임산부는 사업의 성과, 사물, 자금처 등을 뜻한다. 또한 임신이란 어떠한 대상이나 사업, 일에 대한 성취의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 꿈에 임산부를 보면 대체로 재수가 좋고 건강도 좋아진다고 본다. 산에서 산신령이 3~4세 가량의 동자를 데려다가 임신을 한 자신 에게 준 꿈은 태몽으로, 장차 태어날 아이는 유명한 어떤 학자가 못 다 이룬 학문적 과제를 맡게 되고 연구하여 결론에 이르게 되어 명성을 얻게 된다. 


"코끼리가 뱃속으로 들어와 임신을 하는 꿈" 

배는 그 역할에서 느끼는 감정을 주로 상징하는데 포만감을 만족으로, 그렇지 않은 상태를 불만족으로 보아 어떤 일에 대한 만족과 불만족 혹은 집이나 저장 상태, 욕구, 부와 가난 등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코끼리가 뱃 속으로 들어와 임신을 하게 되는 꿈은 새댁이나 부인인 경우 임신을 하여 훌륭한 성현이나 성직자를 낳을 것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는 문명과 문화의 장이 열림을 뜻한다. 대업 성취, 물질적 풍만, 진리의 보고 등을 암시한다.

위에 나온 임신 관련 꿈에 대해 살펴보면 알다시피 단순히 임신하는꿈이라고 해서 모두 꿈해몽이 같지는 않다.


위 두 이미지를 비교해봐도 알 수 있겠지만 똑같이 임신하는꿈이어도 기분 나쁜 꿈이 될 수도 기분 좋은 꿈이 될 수도 있다. 당연히 그 꿈의 해몽에 있어서도 길몽이 될 수도 있고, 흉몽이 될 수 있다. 내 자신이나 주변의 누군가가 임신한꿈이라고 해서 다 똑같은 해몽이 되는 것은 아니니 자세히 알아보기 바란다. 물론 꿈해몽이 다 맞는것은 아니지만 말이다..^^
,